이대 ・ 신촌 : 02-313-1711 강남 : 02-561-1911
개강일
  • 평일 08 01
  • 주말 08 04

취업특강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의 취업특강입니다.

2018년 청년취업아카데미 단기과정 워크샵

  • 작성자한수동
  • 작성일2018-02-05
  • 조회수1607

- 행사명 : 2018년 인문계특화 청년취업아카데미 단기과정 워크샵

- 일     시 : 2018116(), 10:00 ~ 18:00

- 장     소 : 더케이호텔 본관3, 비파홀(양재동 소재)

- 식     순 

 

<목적>

산업계 주도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 실전형 인재 양성, 취업연계

<대상>

인문계특화 단기과정으로 재학생(대학 2~3학년) 단계에서 자신의 적성을 고려한 진로 조기탐색 및 직업에 대한 사전경험 제공으로 직업의 조기선택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

  

 

현재 내 위치에서 치열·치밀하게 살며 기회를 만들어라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 초빙해 특강 열어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중앙정보처리학원(회장 정상은, 원장 이재일)은 지난 16일 양재 더케이호텔 본관 비파홀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단기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문계특화 청년취업아카데미 단기과정 워크샵을 개최하고 SW개발자로 성공하려면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 등에 대해 소개했다.

 

비전공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능력에 SW개발 전문지식이 접목되면 기업에서 요구하는 융합, 복합적 인재가 될 수 있다라는 이재일 원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리더스그룹 컨설턴트들의 강연, 이형우 대표(마이다스아이티)진정한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라는 특강이 이어졌다.

 

특히, 마이다스아이티의 경우 SW개발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거나, 입사하기로 희망하는 기업 중 하나로써, 구조설계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관련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에 있어 세계 1위라고 불리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이형우 대표는 2,3학년 청년취업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성공이란 <치열><치밀>에 대한 보상이라고 강조하며 누구나 열정과 전략을 가진다면 해당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가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해 회사생활을 했을 때, 복사만 했었다. 다른 업무를 배우고 싶었지만, 그것밖에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저는 그 일에서 기회를 발견했다. 20장 정도 출력하면 한 장 정도는 꼭 종이가 걸리던 시대였다프린트업체를 찾아가 인쇄하는 노하우를 배우고, 이를 회사에 적용해 복사왕이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복사왕으로 알려지면서 부장으로부터 영문 기술서를 복사해달라는 요구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 기술서는 다른 직원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새로운 기술로, 한국어로 번역을 한다면 상당히 유용할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됐다.”상사가 시킨 복사라는 일 뿐만 아니라 번역까지 이행하면서 저의 능력을 인정받았고, 회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기술서에 대해 강연까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성공에 대해 치열과 치밀함 없이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으며 현재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기회를 찾지 않고 머나먼 비전만 바라본다면 성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리더스그룹 황규순 대표도 ‘SW기업이 환영하는 우수 신입사원 인재상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황 대표는 “SW개발자를 뽑는 회사에서 인재를 채용할 땐 단순히 직원이 코딩을 잘해서 뽑는 것이 아니라 응용프로세서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회사 사정에 맞춰 적응할 수 있는 인재인가에 대해 고려하게 된다.”단순히 충성도가 높고, 친절하고, 예의바른 사람이 아니라 통합적 문제해결능력,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더 선호하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이재일 원장은 “SW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거대 기업을 이끌어나가는 대표의 마인드와 일에 대한 태도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용노동부 국비무료교육을 통해 더 많은 인재가 마이다스아이티와 같은 일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천석 기자